제주밥집_양념갈비와 양념게장으로 유명한 태백산_고기는 숯불구이지.

2020. 7. 11. 18:55제주의 관광 & 커피 & 밥집

반응형

제주에서 양념 숯불갈비로 유명한 태백산. 듣기로는 함께 나오는 게장이 맛있어서 유명해졌다는 썰이 있는데, 여하튼 양념갈비 맛있고, 함께 나오는 양념게장이 맛있어서 자주 찾는 식당이다. 건물 크게 지어서 확장 오픈하더니 시스템이 정말 좋아졌다. 샐러드바 같은걸 코너에 마련하고, 분주하게 착착 알아서 세팅, 고기 구워지는 상태, 숯 상태 봐주시는 종업원분 덕에 마음 편히 고기 구워 먹을 수 있다. 우린 요즘 돼지고기 특수부위 2인분 먹고 양념갈비 1인분으로 마무리한다. 밥 한 공기와 된장찌개도 물론 마무리로. 엄청 배부름. 

돼지고기 특수부위, 저 사진이 1인분이다. 얼마 없어 보일지라도 먹다 보면, 버섯하고 양파까지 잘 구워서 멜젓에 찍어 먹다 보면 양이 좀 된다. 괜히 1인분으로 설정해놓은 건 아니니까. 숯불구이니까 통마늘구이도 함께. 

양념갈비 1인분이다. 양념갈비 구울 때는 숯을 더 추가해주신다. 

양념게장이 이 식당의 시그니쳐였었는데, 전에는 무한 리필이어서 밥에도 먹고, 숯불에 구워서도 먹었는데, 이제는 원가 상승으로 처음에 한 접시, 추가는 돈 지불하고 시켜먹어야 한다. 그래서일까, 처음에 나오는 양념게장의 퀄리티가 더 좋아진 것 같다. 살이 실하다. 

된장찌개 천 원, 밥 한 공기 천 원. 딱새우 두 마리 들어간 찌개는 맛 좋다. 탄수화물로 마무리, 배 엄처 부르다. 

제주도에서는 언제나 돼지고기가 옳다. 그것도 숯불이 있다면야 실패 확률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