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자연

제주 오름_동부 여행 추천_앞오름(아부오름)_정상에서 바라 본 분화구와 삼나무가 인상적인 오름

magnolia-jeju 2020. 7. 31. 09:37
반응형

제주 오름 추천 여행지 _ 앞오름(아부오름)

 

제주시내에서 성산을 갈라치면 항상 산굼부리를 지나서 백약이오름을 거쳐서 코스를 밟습니다. 백약이오름 근처에 위치한 앞오름은 오름 자체의 자연스러운 분화구 형태와 방목을 위해 심긴 삼나무의 인위적인 식재 형태가 만나면서 독특한 경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오름은 사유지이지만 주인의 허락으로 개방되었으며, 날씨가 따뜻해지면 소를 방목하는 공간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방목지는 멀리서 보면 목가적인 풍경, 가까이서 보면 소똥 천지. 주변 경관 둘러볼 여유도 없이 소똥 밟지 않고 걷기 위해 땅만 보게 된다는.


오름 근처에는 항상 급수장이 있네요. 주변이 방목지이기 때문에 소들에게 물을 먹이기 위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넓은 들판에 인공적인 구조물은 급수장의 콘크리트뿐이지만 역시 물이라는 요소는 매력적입니다. 

오름 분화구를 따라서 심은 삼나무는 소 방목을 위해서 둘른 것일지도. 분화구 정상을 따라 한 바퀴 돌아보면서 여러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멀리 한라산도 보입니다. 시야가 쨍하지는 않았지만, 항상 한라산이 보이는 오름 정상은 최고의 뷰를 선사합니다. 

오름 목초지 일대에 야생화가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파스텔 톤의 들판이 아름답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