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관광 & 커피 & 밥집

제주의 밥집_전복돌솥밥이 맛있는 올레길 1코스 맛집_제주맛집 추천

magnolia-jeju 2020. 6. 6. 21:15
반응형

제주 올레길 1코스 안에 위치한 전복돌솥밥 맛집, 한라전복. 부모님과 올레길 1코스를 걷는 도중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식당인데, 큰 기대 없이 갔다가 대만족하고 돌아온 식당이다. 성산일출봉 근처에 맛집이 많다고는 하지만, 그전에 해안도로변에 위치한 믿을 만한 맛집을 찾기 어려웠는데, 이 집은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가족 모두 만족. 

 

 

 

 

올레길 1코스를 출발하여 해안도로 따라 성산일출봉까지 가는 길, 중간쯤에 위치한 한라전복. 인터넷을 아무리 검색해도 올레길 1코스 맛집으로 검색되는 식당이 몇 없었다. 개인적으로 괜찮아 보이는 식당이 없었는데, 그나마 별점이 높은 곳이 한라전복이었다. 제주 동쪽 해안가에는 전복돌솥밥, 전복죽 맛집이 몇 있는데, 여기도 괜찮은 식당이다. 전복 맛있게 썰어놓은 돌솥 아래로는 전복내장 밥이 맛있게 깔려있고, 뜨거운 물을 부어 놓으면, 진하게 우려 나오는 전복내장밥. 참 맛있다. 


반찬을 두 번 리필해먹었다. 시장이 반찬이라 했던가. 모든 음식이 맛있었다. 넷이 먹으니 완전체 고등어구이가 기본 반찬으로 나왔다. 반찬으로 나오는 고등어구이, 최고다. 백반에는 고등어구이를 빼면 안 되지. 

 

 

 

 

전복도 큰 놈으로 한 마리 넣은듯하다. 살이 토실토실하게 나와서 식감도 참 좋았다.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 넣으니 전복내장이 진하게 우려 나온다. 전복내장 향이 진해서 몸보신 느낌도 있었다. 

 

 

 

 

전복돌솥밥은 처음 먹어봤는데, 내장 향이 진하게 물든 밥이 최고였다. 제주 맛집으로 등록해놓고 기회 될 때마다 찾아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