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관광 & 커피 & 밥집

카페진정성 종점_ 제주 카페, 여기 좋군요.

magnolia-jeju 2023. 8. 15. 19:51
반응형
반응형

회사 선배와 후배 모두가 추천해 준 카페 진정성. 밀크티로 유명한 이 카페는, 제주도 이호해수욕장 근처에 자리를 잡으면서 종점이라고 지었나 보다. 대한민국 최남단이라서? 일단 운이 좋게, 건물 바로 옆 주차장에 한자리 비어서 바로 주차를 하고 입장, 늦게 온 친구 가족은 좀 떨어져 있는 주차장에서 걸어오는데, 한여름이라서 좀 힘이 들었다. 제주도에 참 카페 많은데, 평범해서는 살아남기 어렵지. 진정성 카페는 건물 실내가 광활하니 호텔 로비에 들어온 듯하고, 정면의 제주바다와 카나리아야자수의 궁합은 한여름에 이국적인 경관도 만들어냈다. 참 멋진 곳이구나. 다만, 사람이 많이 오가고, 직원들이 바쁜 것이었던가, 평상처럼 만든 테이블의 청결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이 모든 걸 용서해 줄 만하다. 음료, 밀크티를 내놓은 모습을 봐라, 평범한 세팅은 거부한다.

건물 앞으로는 한여름인데 가을느낌으로 수크렁이 꽃을 피웠다. 요즘은 카페 조경도 초본을 많이 사용하네? 가드닝이 참…

건물 안 통창으로 보이는 바다, 건물 안은 정말 소리의 울림이 크고 시끄러웠지만, 아이 둘이 눈치 안 보고 놀기에 딱 좋은 공간이었다. 맨 앞줄에 앉아서 커플석처럼 보이는, 사진 찍고 싶어서 방문한 관광객이 정말 많았고, 자리만 생기면 옮겨!

노출콘크리트 동그랗게 구멍내서 나무 한그루 심었네? 원래있던 나무는 아닌 것 같고, 콘셉트인 듯. 전체 건물 크기에 비해 극적인 비율은 아닌 것 같은데, 저 길 건너 보이는 카나리아야자수가 카페 마당에 심어 놓은듯한 풍경. 위치가 참 좋다.

날이 시원해지면 야외에도 테이블 놓을만한데, 직원들 일이 많아지겠지? 사진찍고 놀기에도 좋았던 진정성.

마지막으로 주문한 음료가 올라간 트레이를 올려본다. 밀크티, 빵. 그냥 샛팅이 참 좋네. 뭐 있어 보이는? 그런 세팅, 장사 아무나 하는 거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