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밥집_밀면과 수육이 정말 맛있는 제주시 "산방식당"_"밀면촌"

2020. 7. 18. 11:50제주의 관광 & 커피 & 밥집

반응형

제주에서 밀면과 수육 잘하는 식당 두 곳을 적어본다. 제주시에 위치한 "산방식당", "밀면촌"

 

제주 "산방식당", 밀면과 수육. 제주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산방식당. 모슬포 산방식당이 원조라면, 제주시내에 있는 산방식당은 그 아들내미가 운영하는 식당이랍니다. 맛은 똑같습니다. 오랜만에 밀면이 아닌 수육이 당겨서 찾은 산방식당입니다. 제주에 오래 살다 보니 제주에서 잔칫날에 먹는 수육이 간혹 생각이 나는데, 그럴 땐 산방식당 수육을 찾습니다. 비주얼은 별거 아닌데 맛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고추장과 겨자에 찍어 먹으면 더 좋지요. 돼지고기는 역시 제주입니다.

산방식당 비빔밀면입니다. 물밀면 보다 비빔밀면을 선호합니다. 비빔 먹다가 마지막에 냉육수 부어서 먹으면 물밀면이 되지요.(정말 더울 때는 물밀면을 시키지만, 평소에는 항상 비빔으로 주문) 가볍게 한끼 식사로 아주 좋습니다. 다만 수육은 살짝 비싸요. 가격이 계속 오르는 거 같네요. (마시는 육수를 달라고 요청하면, 차가운 육수만 마실 수 있게 따로 준답니다. )


제주 이도지구_ "밀면촌" 원래는 산방식당에 갔는데, 휴무라서 발을 돌림. 일단 밀면은 먹어야겠어서 일행이 추천해준 밀면촌으로 고고~ 산방식당이랑 살짝 비슷한데 동네에서 나름 유명한 식당이라고. 큰 기대 안했지만 완전 굿!! 

산방식당 스타일로 비빔, 물 밀면이있고 고기국수에 살짝 생뚱맞지만 라멘이 메뉴로 있는 식당. 일행은 라멘을 주로 먹으러 간다고. 라멘이 더 맛있다고 한다. 이번에는 목적대로 밀면과 수육. 산방산에서 시켜 먹는 스타일로. 수육이 살짝 다른 듯한데 찍어먹는 소스가 특이해서 개성이 강하니 맛있네요. :)

대자를 시켰지만 양이 적어서 아쉬웠지만 맛은 좋아요. 시원하니 맛 좋았음요. :) 앞으로도 계속 찾을 식당입니다. 다음에는 라멘 도전. 

반응형